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제8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선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제8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선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06.13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12일 제8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이날 세종시에 있는 협의회 사무국에서 제72회 정기총회를 열고 제8대 회장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추대했다.

민병희 강원도교육감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회장에 나설 의사를 표명해 비공개회의를 거쳐 최 교육감을 회장으로 추대했다.

최 신임 회장의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되며 2022년 6월까지 2년이다.

최 신임 회장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교육 공공성과 교육 자치를 지키는 보루"라며 "앞으로 임기 2년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 혁신의 마지막 기회라는 심정으로 회장 직무를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가교육위원회 설립 과정에서 지방교육자치를 강화하고 교육선진국 수준으로 유·초·중·고교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교육 재정을 안정적으로 확보해야하는 등 많은 과제가 놓였다"며 "교육감들의 의지를 모으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해결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역대 회장은 1대 공정택(서울), 2대 설동근(부산), 3대 나근형(인천), 4대 고영진(경남), 5대 장휘국(광주), 6대 이재정(경기)에 이어 현재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7대 회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