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의 기본 성윤리 상실했냐”...전교조의 성평등 교육에 전국학부모단체 반발
“교육자의 기본 성윤리 상실했냐”...전교조의 성평등 교육에 전국학부모단체 반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08.31 00:19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다움 어린이책'에 선정된 도서 일부
'나다움 어린이책'에 선정된 도서 일부

전국학부모단체들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의 페미니즘 사상교육과 급진적 성교육 등 성평등 교육에 따라 교육자의 기본 성윤리 마저 상실했냐며 강력 반발했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을 비롯한 학부모단체들은 31일 성명을 통해 “전교조의 성평등 교육으로 의해 교육자의 기본 성윤리 마저 상실하는 일을 자처하고 있으며 급속히 무너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교육의 현실을 깊이 통감하며 공분한다”고 밝혔다.

전교조는 김병욱 미래통합당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이 여성가족부의 '나다움 어린이책' 중 일부에 있는 도를 넘은 외설적인 성교육과 동성애를 조장시키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성교육에 대한 무지와 차별의 소산'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하고 교육부에는 '성교육에 대한 시대착오적 주장에 부화뇌동하지 말라'는 성명서를 발표하며 전교조의 성평등 교육에 대해 논란을 키웠다.

이에 대해 학부모단체는 전교조의 성명서를 통해 보여준 지향하는 사상과 교육의 위험성, 그리고 대다수 학부모들이 거부하는 성평등 교육을 고집하는 오만함을 지적하고 나섰다.

학부모들은 “문제된 도서의 그림과 글들이 노골적이고 외설적이라 필요 이상으로 초등학생들을 성애화 시킬 수 있다는 학부모들의 문제 제기에 금욕적 성교육관이라고 치부하는 것은 성교육을 생식기와 성관계에만 초점을 둔 전교조의 가치관을 드러낸 것”이라며 “학부모들의 생각을 무조건 성욕구를 억제하기만 하고 부끄러워하고 숨기기만 하는 진부한 금욕주의 취급을 하니, 이 얼마나 저급하고 무지한 태도인가?"라고 되물었다.

또 "남자와 여자 외에 제3의 성이 있고 남녀의 결합으로 이루어지는 결혼 외에 동성간 결혼 등 여러 가지 형태의 혼인이 가능하며 남녀 사이에서 아기가 생기는 것 외에 동성부부의 경우 정자나 난자를 기증받고 대리모를 쓰는 것 등에 대해 가르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서 ”건전한 성윤리를 붕괴시키고 전통적인 가정의 모든 질서를 파괴하며 학생들의 성정체감 형성에 심각한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동성애) 사상과 가치를 학생들에게 주입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교조는 전통적인 남녀의 역할이 성희롱과 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바꿔야 되는 성별 고정관념, 성차별 문화라는 주장으로 공교육의 성교육은 성희롱, 성폭행을 주제로 ‘생식기 중심적 교육’으로 이뤄져 있다”면서 “이런 관점은 전교조가 추구하고 있는 페미니즘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써 이런 편향된 페미니즘 사상이 자녀들에게 주입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주장했다.

학부모들은 “전교조가 지향하는 급진적 성교육과 페미니즘 사상교육에 학부모들은 우려를 넘어 분노하고 있다”면서 “이 시기에 받은 성교육과 사상교육은 자녀들의 앞으로의 삶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학부모들은 방관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번 여가부 나다움 도서에 대한 학부모들의 문제 제기는 정당한 학부모의 권리이다. 그런데 학부모들의 우려에 대해 경청하고 반성을 하기는커녕, 이런 것들을 ‘성교육에 대해 무지하다. 차별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는 식의 자기들의 방식으로 학부모를 비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학연은 “이미 학생들을 바르게 교육하겠다는 교육자로서의 의지보다 전교조의 사상을 교육현장을 이용해서 학생들에게 심어놓겠다는 불순한 의도라고밖에 볼 수가 없다”면서 “전교조는 더 이상 학교가 사상을 주입하는 데 이용하지 않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둥이 2020-09-13 18:13:49
제정신인가요? 그대들 자식 생각하고
눈높이 교육합시다.

영유초중고청장 2020-09-03 10:23:42
전교조 선생님이 우리 아이 주변에 계실까봐 걱정되네요. 전교조 혐오 차별 발언인가요? 어쩌죠? 자유민주공화국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표현했다고 고발당하면? 변호사 알아봐야 할까요?

이재준 2020-09-01 20:09:03
동물교육을 시키세요. 성도착증 환자들이 교단에 섰나 ?
책을 펴내기 전에 당신의 가족들과 상의 해 보셨나요? 무서운 세상
이렇게 국민을 혼란의 도탄에 빠트린 다음에는 무엇을하실건가요?

김영자 2020-08-31 19:04:34
교사는 정치인이 아닙니다. 교사는 노동자도 아닙니다. 교사의 역할에 충실히 임해주셨으면 합니다. 학생들을 정치에 이용하지말아주세요

학부모 2020-08-31 14:38:40
전교조는 정치에 이용 당하지마시고 선생님들의
역할에 먼저 마음을 써라, 급진적 성교육은 학생들을 혼란시키고 탈선 부추키고 부모자녀사이 이간질하고 가정을 파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국가를 저질로 만들어간다~~ 정신들 차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