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들이 거부하는 성평등 교육 왜 동조하냐”...포항여성회의 동성애 인식에 포항학부모단체 반발
“학부모들이 거부하는 성평등 교육 왜 동조하냐”...포항여성회의 동성애 인식에 포항학부모단체 반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09.01 11:3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들이 거부하는 성평등 교육을 위해 초등학교에 비치되는 여가부 ‘나다움 어린이책’
학부모들이 거부하는 성평등 교육을 위해 초등학교에 비치되는 여가부 ‘나다움 어린이책’

포항학부모단체들이 포항여성회의 동성애 인식에 학부모들이 거부하는 성평등 교육을 왜 동조하는 것이냐며 강력 반발했다.

포항학부모단체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은 1일 성명을 통해 “포항여성회가 지향하는 사상과 교육의 위험성, 그리고 학부모들이 거부하는 성평등 교육을 고집하는 오만함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많은 학부모들이 초등학교에 비치되는 여가부 ‘나다움 어린이책’ 중 일부에 있는 외설적인 묘사와 동성애를 조장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포항시남구울릉군을 지역구로 하고 있는 김병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제기된 문제에 공감하여 국회에서 여성가족부와 교육부를 향해 문제점을 밝혔다.

전교조는 김병욱 의원을 향해 '성교육에 대한 무지와 차별의 소산'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하고 교육부에는 '성교육에 대한 시대착오적 주장에 부화뇌동하지 말라'는 성명서를 발표했고 포항여성회도 이에 동조하며 동성애 인식에 대한 논란을 키웠다.

학부모들은 “많은 학부모들은 제기한 ‘나다움 어린이책’의 동성애 문제를 지역의 국회의원이 공감해 국회에서 문제점을 대신해 제기한 것을 포항여성회가 비난하는 것은 문제를 제기한 학부모들을 향해 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제된 도서의 그림과 글들이 노골적이고 외설적이라 필요 이상으로 초등학생들을 성애화 시킬 수 있다는 학부모들의 문제 제기에 금욕적 성교육관이라고 비판하는 것은 성교육을 생식기와 성관계에만 초점을 둔 전교조의 가치관에 포항여성회가 인식을 같이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포항여성회가 학부모들이 ‘동성애 미화’라고 문제 삼는 것에 대해 동성애에 대한 차별적 인식이라고 비판하고 변화하는 시대상황을 반영하지 못한 것이라고 하고 가족의 다양성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만큼 여가부가 소신있게 '나다움 어린이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밝힌 것은 학부모들이 용납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전통적인 남녀의 역할이 성희롱과 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바꿔야 되는 성별 고정관념, 성차별 문화라고 주장하고 공교육의 성교육이 성희롱, 성폭행을 주제로 ‘생식기 중심적 교육’으로 이뤄져 있는 관점은 급진적 페미니즘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써 학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주입되는 것을 원치 않는 대표적인 사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교육현장에서 페미니즘 사상교육과 급진적 성교육에 학부모들은 우려를 넘어 분노하고 있다”면서 “많은 부모들은 자녀들이 페미니즘 사상이 주입되는 것을 원치 않고 남녀의 결혼으로 이뤄지는 전통적인 가정 개념을 파괴하고 동성애 등 동성혼 가족을 포함하는 소위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인정하는 교육을 원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학부모들은 “학부모들의 우려에 대해 경청하고 반성을 하기는커녕 교육현장을 이용해서 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이념을 심어놓겠다는 불순한 의도라고밖에 볼 수가 없다”면서 “여가부 나다움 도서에 대한 학부모들의 문제 제기는 정당한 학부모의 권리로 더 이상 학교를 사상을 주입하는 데 이용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유초중고청장 2020-09-03 10:00:11
어머머머머 눈을 둘데가 없네요. 이런거 가리키기 원하시면 가정에서 자녀에게 손주가 있으시면 손주에게 조기교육해주시면 되겠네요. 아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 공교육에서는 NO NO NO~~

이재준 2020-09-01 19:52:40
페미니스트의 문제가 아닌 인류파멸의 문제입니다. 감히 공직자와 교육자가 짐승만도 못한짓을 공론화하는 현실이 무섭습니다.

jlovej98 2020-09-01 12:05:57
포항여성회, 여성가족부 정신차리세요!
아이들에게 진정한 나다움이 뭔지 제대로 가르치려면 좀 더 연구하시길 바랍니다 . 거짓평등과 음란물을 아이들에게 들이대지 마십시요. 학부모들이 가만있지 않습니다

truelove 2020-09-01 11:39:40
학부모들은 나다움 책의 페미니즘 사상 반대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N번 방 사건의 범죄자 될까봐 성관계 재미있다고 부추기는 나다움 책 반대합니다. 여성단체들 정신 차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