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호 세종충남대병원 교수, 국제학술지 '메디슨' 편집인 위촉
황창호 세종충남대병원 교수, 국제학술지 '메디슨' 편집인 위촉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09.02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창호 세종충남대병원 교수
황창호 세종충남대병원 교수

황창호 세종충남대병원 교수(재활의학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메디슨(MEDICINE)'의 재활치료 및 재활의학(Physiotherapy and Rehabilitation)분야 학술 편집인(Academic Editor)으로 최근 위촉됐다.

메디슨은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볼터스 클루베(Wolters Kluwer)'가 발행하는 국제학술지로 45개 전문 의학 분야 전반을 다루며 95년 역사를 갖고 있다.

황 교수는 지난 8월 SCI급 국제학술지인 바이오파브리케이션(Biofabrication)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 최근 4년간 주저자로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 12편을 포함해 총 25편의 논문을 출간한 학문적 공적을 인정받았다.

9월부터 메디슨에 투고되는 재활치료 및 재활의학 관련 임상·기초 연구 논문들에 대해 심사위원 선정과 게재 여부 결정 등의 편집인 업무를 하게 된다.

황 교수는 2013년 대한재활의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을 비롯해 최근 3년간 4차례의 학술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학술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황 교수는 "이번에 위촉된 Academic Editor를 통해 세종충남대병원과 충남의대의 위상 증대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황 교수는 나노스프레이 테크닉을 이용해 기존 에리스로포이에틴(Erythropoietin)의 단점을 극복하는 생분해성 천연 중합체로 초상자성(超常磁性) 나노물질과 같이 캡슐화해 외부 자기장을 조향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개발해 '메디슨, 볼티모어(Medicine, Baltimore)'에 최근 게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