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19에 ‘생활체육 실시간 영상프로그램’ 확대 운영
세종시, 코로나19에 ‘생활체육 실시간 영상프로그램’ 확대 운영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09.08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체육 실시간 영상프로그램 촬영 장면/사진제공=세종시 제공
생활체육 실시간 영상프로그램 촬영 장면/사진제공=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시민들을 위해 9월부터 온라인으로 체육 강좌를 제공하는 ‘생활체육 실시간 영상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세종시가 운영하는 '생활체육 실시간 영상프로그램'은 지난달 4일부터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장애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해 왔다.

이에 따라 지난 한 달간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던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세종시체육회도 동참한 가운데 세종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확대·실시하기로 했다.

운영은 일반 매주 화·수 오전 10시, 장애인 매주 화·수·목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대상 30분 내외로 각각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근력운동, 스트레칭, 간단한 도구를 이용한 운동 등 이용자가 좁은 실내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프로그램 이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구글 미트(MEET), 카카오톡 페이스톡 등 화상용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된다.

세종시 관계자는 “생활체육 영상을 실시간으로 운영하는 것은 세종시체육회가 전국 17개 시·도체육회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페이스북, 유튜브로도 생중계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외부인 출입이 제한된 장애인거주시설을 고려해 9월부터는 수요조사를 통해 시설별 특성을 고려한 단체참여 프로그램 편성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생활체육 실시간 영상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양질의 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는 세종시체육회·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촬영, 편집, 업로드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는 생활체육 온라인 영상 100여 편을 지난 4월부터 SNS를 통해 보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