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자동차 이전등록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대전 자동차 이전등록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09.09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 제공
대전시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 제공

대전 어디서나 차량등록사업소 방문 없이 자동차 이전등록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9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시 차량등록사업소는 차량등록시스템 운영사인 씨엘엠앤에스와 대전지역 모든 자동차매매사업조합이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자동차 이전등록처리시스템에 참여했다.

온라인 자동차 이전등록시스템은 자동차 이전등록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전자문서로 제출해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대전시는 매일 300~400명에 이르는 차량등록사업소는 방문 민원이 20%이상 줄고, 민원처리 시간도 현 평균 3시간에서 평균 1시간 이내로 단축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스템의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이전등록 창구를 별도로 지정 운영하고, 운영실적을 수시로 모니터링 해 운영상 드러나는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ㆍ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시스템 운영사와 자동차매매조합, 매매상사의 담당자와의 실무적 만남, 관련자 교육 등을 수시로 실시해 온라인 자동차 이전등록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심예보 대전시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온라인 이전등록 업무는 시대적 흐름인 만큼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며 “자동차매매사업조합과 매매상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에는 3개의 자동차매매조합사업에 속해 있는 265개 매매상사가 1일 평균 550여건의 이전 등록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