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30일까지 여민전 가맹점 등록 신청
세종시, 30일까지 여민전 가맹점 등록 신청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09.11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

세종시가 30일까지 지역화폐 여민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여민전 가맹점’ 등록 신청을 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역화폐 여민전은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사행업소 등 제한업종을 제외한 모든 사업장 중에서 신용카드(IC) 단말기가 있는 1만 2,000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었다.

그동안에는 별도의 가맹점 등록 절차가 필요 없었으나 10월부터 시행되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맹점주(사업자)가 직접 ‘여민전 가맹점’ 등록을 해야 한다.

따라서 여민전 가맹점 유지를 위해서는 사업자가 등록신청 후 세종시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기한 내 여민전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는 경우 10월부터는 여민전 결제가 제한될 수 있다.

현재 여민전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중심의 온라인 등록 신청을 접수한다는 방침이다.

여민전 가맹점 등록 신청은 세종시청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세종시는 신청된 내역을 기반으로 여민전 가맹점 제한업종 여부와 타 지역 본사 직영가맹 여부 등을 개별 심사해 여민전 가맹점 지정 여부를 10월 중에 개별 문자로 통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10월 이후에도 신규 업소와 미신청 업소를 대상으로 가맹점 등록을 독려할 계획이다.

여민전은 지난 3월 출시 이후, 5월(88억), 6월(60억), 7월(150억) 매진을 기록했으며, 지난 10일 기준 가입자는 전체 성인인구의 34%에 해당하는 8만 7,000명에 이른다.

세종시는 시민의 여민전 발행규모 확대 요청에 따라 올 하반기 발행규모를 1,500억 원 이상으로 확대했으며 12월까지 10% 캐시백 혜택을 유지할 계획이다.

세종시 관계자는 “이번 가맹점 등록은 법적 규정에 따른 것으로 기한 내 모든 사업장이 신청을 마칠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