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0학년도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세종시교육청, 2020학년도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09.11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2020학년도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2020년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온·오프라인 병행 블렌디드 러닝수업으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고등학교 1, 2학년을 대상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Ⅰ 46교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 223강좌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Ⅲ 14교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Ⅴ 17강좌, 중학교 2, 3학년 대상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 38강좌를 개설했다.

학생은 최대 2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며 2과목을 신청한 후 1과목만 수강하고 특별한 이유 없이 1과목을 포기한 경우에는 다음 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블렌디드 러닝수업으로 진행하고 한 강좌당 최대 15명의 소수 인원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수업의 질 관리를 위해 20명 내외로 구성된 학부모 모니터링단을 구성하고 수업만족도 설문조사, 수업참관평가, 수업만족도 평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세종시 강사 선정위원회의 심사 및 공모를 통해 선발한 지도교사, 강사까지 다양한 분야의 인력풀을 확보하여 전문성을 강화했다.

반곡고를 포함한 일반계고와 세종국제고, 세종예술고, 세종하이텍고, 세종장영실고 등 특목고와 특성화고 등 총 19개교, 중학교 24개교의 학생들이 참여해 세종시의 대부분 학교들이 참여한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Ⅲ(쌍방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개발한 ‘교실온닷’ 시스템을 활용해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학기부터 신설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Ⅴ(직업, 자격증 대비반)는 ▲전산회계 운용사 ▲공무원의 업무와 미래전망 ▲휴먼서비스 전문가 사회복지사 탐색 ▲뷰티헤어 디자인 강좌 등 17개의 강좌가 개설되며 한국영상대학교 교수진이 대거 참여한다.

수강신청은 9월 14일 오후 6시부터 15일 오후 10시까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시스템(http://www.sjecampus.com)을 통해 접수를 실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 그리고 진로와 진학을 연결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