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코로나19에 온라인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대전시교육청, 코로나19에 온라인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09.14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온라인으로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실태조사는 9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학교폭력에 대응하고 예방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학교폭력실태조사 홈페이지(http://survey.eduro.go.kr)를 통해 이뤄진다.

그동안 학교폭력 실태조사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매년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연 2회 전수조사와 표본조사가 실시되어 왔다.

그러나 올해는 예기치 않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차질 없는 학사운영을 위해 6월 예정이었던 상반기 실태조사를 취소하고 하반기에 고등학교 3학년을 제외하고 실시한다.

실태조사 현황 파악 및 의견 수렴을 위해 예년에 실시되었던 현장 점검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학교현장의 부담이 되지 않도록 최소화하여 실시하기로 했다.

또 서술형 신고 문항을 통해 신고된 사안에 대해서는 교육청과 경찰청이 합동으로 필터링을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경찰청에 수사를 요청한 후 최종 결과에 대해서도 확인할 예정이다.

권기원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실태조사 결과를 분석해 교육청 차원의 학교폭력 대응 및 예방 체계를 강화하고 지속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