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대덕구-대전도시공사. 신탄진 드림타운 공급사업 본격 시동
대전시-대덕구-대전도시공사. 신탄진 드림타운 공급사업 본격 시동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10.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드림타운 조감도/사진제공=대전시 제공
대전드림타운 조감도/사진제공=대전시 제공

대전시, 대덕구청, 대전도시공사가 대덕구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 부지를 복합 개발해 ‘대전드림타운’으로 공급한다

4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드림타운'은 민선7기 시민약속 사업으로 추진하는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맞춤형 임대주택 3000호 공급 업무협약에 따라 시행된다.

1960년 건축된 현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 약 3008㎡ 부지에 임대주택 237호와 공공시설을 복합 개발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지난달 체결된 실시협약에 따라 대전시는 기본계획 수립 및 사업비 지원 등 사업 전반을 총괄하고 대덕구는 사업부지 제공, 창업지원공간 사업비 조달, 주민공유시설 관리, 인허가 등의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으며 대전도시공사는 행복주택, 공공시설 건설과 운영관리 업무를 분담하기로 했다.

신탄진 드림타운 공급사업은 총사업비 399억 원을 투입해 2021년 상반기 착공해 2023년 하반기 준공 예정으로 지하3층 지상17층 연면적 2만 2,829㎡ 규모의 복합빌딩으로 행복주택 237호와 행정복지센터, 지역주민공유시설 및 신탄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포함된 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신탄진 드림타운 공급은 대덕구 소유부지에 행복주택과 지역에 필요한 행정복지센터, 주민편의시설, 도시재생사업시설을 연계해 함께 건설하는 노후청사 복합개발 방식의 대전시 최초 사업이다.

대전시 내 노후청사 자산을 최대로 활용해 청년·신혼부부 층의 주거복지 실현과, 지역이 필요로 하는 공공시설을 공급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복지를 향상시키는 최초의 모델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집 걱정 없이 일하고 아이 키울 수 있는 청년·신혼부부용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으로 청년층의 주거부담을 해소하고 도시 활력을 회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