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7~10일 온라인으로 개최
2020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7~10일 온라인으로 개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10.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포스터/자료제공=대전시 제공
2020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포스터/자료제공=대전시 제공

2020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4일 대전시에 따르면 올해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종전의 다양한 현장 체험 위주에서 온택트(온라인과 언택트) 방식의 과학문화 향유를 위한 강연, 공연, 과학실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코로나에 대응하는 비대면 축제인 만큼 온라인에 강한 학생층 대상의 프로그램과, 코로나 극복에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대덕특구 연구기관 탐방 및 과학 분야별 과학자들의 강연과 토크쇼가 실시간으로 펼쳐진다.

사이언스페스티벌 개막 이벤트는 20년 동안 다양하게 변화해 온 '사이언스페스티벌의 어제와 오늘'이 영상으로 선보인다.

온라인 행사의 주요 내용은 대덕특구 연구기관 랜선 투어, 유명 과학자와의 만남과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강연, 과학실험으로 학생들에게는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진로 탐색을 가능케 하며 참여자들의 질의응답과 퀴즈 등 댓글을 통해 쌍방향 소통과 흥미를 더한다.

대덕특구 랜선 투어에는 코로나19로 연구기관 방문이 제한되는 상황을 감안해 누구나 온라인으로 상시 접할 수 있도록 생명공학연구원, 화학연구원, 항공우주연구원 등 4개 출연기관 소개로 꾸며진다.

이번 사이언스페스티벌은 코로나19 대응에 대덕특구 과학기술의 우수성을 시민들과 공유하며 유희적 축제보다는 코로나 극복 동참의 계몽적 의미를 담는 프로그램이 돋보인다.

이와 연계해 첫째 날 열리는 세계과학문화포럼은 ‘과학으로 지키는 건강한 사회’를 주제로 코로나 시대 소통의 법칙, 과학과 문화의 융합 등 국내외 강사들의 강연과 코로나19 토크쇼가 진행된다.

토크쇼에서는 코로나 진단키트, 치료제, 백신 등의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해 코로나에 대한 잘못된 이해와 궁금증을 해소한다.

셋째날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충남대학교병원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및 한국화학연구원장이 함께하는 TV방송을 통해 코로나 방역과 백신개발 지원 등 기관별 대응에 대해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도 갖는다.

축제기간 깜짝 이벤트로 무인카페 로봇과 민원안내 로봇이 대전시청사에서 시연회를 갖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2020 사이언스페스티벌은 7일부터 10일까지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