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 문화예술인 1인당 50만원 '긴급생계비 지원'
세종시, 지역 문화예술인 1인당 50만원 '긴급생계비 지원'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10.05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전경/사진제공=세종시 제공
세종시청 전경/사진제공=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각종 문화예술 활동이 연기·취소됨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문화예술인에게 1인당 5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전일인 4일까지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활동증명 등록 유효기간 내에 있는 예술인이며 소상공인이나 프리랜서 등 정부 2차 재난지원금 수혜자는 제외된다.

예술활동증명을 등록하지 않은 예술인은 접수 마감일까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을 통해 예술활동증명을 신청완료하면 지원 가능하며 연말까지 예술활동증명 취득 후 확인서를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긴급생계비 지원금은 1인당 50만 원이며 접수 후 서류 적격여부 등 검토 후 7일 이내 대상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3일까지 3주간이며 세종시문화재단 코로나19 대응 상담·지원센터 이메일(LJA7168@sjcf.or.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지원 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주민등록초본, 예술활동증명 확인서 등으로 세종시청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 및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예술지원팀(☏ 044-850-05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