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 개발 보급
대전시교육청,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 개발 보급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10.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연계 강화를 위한 대전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을 개발해 보급한다고 6일 밝혔다.

대전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수업 내용의 분절로 인한 학습 결손을 방지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하는 원격수업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 자료는 중등 11개 과목에 대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혼합된 순환형 프로젝트 수업 모델 28개로 구성됐으며 대전중등교실수업개선지원단이 개발위원으로 참여하여 제작했다.

대전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은 교사들이 개별 수업에 적합한 형태로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일 형태로 보급되고,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 ‘온라인 학습터’와 대전교육포털 ‘에듀랑’ 교수학습지원센터에도 탑재된다.

또 10월말 교원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수업 사례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수업 콘서트를 통해 수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장점을 살린 혼합 수업은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학습 경험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대전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이 원격수업의 질을 제고하여 학교 현장의 교실 수업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