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식약처 '의약품 임상시험 실시기관' 지정
세종충남대병원, 식약처 '의약품 임상시험 실시기관' 지정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10.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충남대병원 전경
세종충남대병원 전경

세종충남대병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실시기관 지정을 위한 실태조사를 마치고 임상시험실시기관으로 지정됐다고 6일 밝혔다.

임상시험은 질병의 예방, 진단, 치료에 사용하는 의약품과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증명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으로 임상시험 결과에 따라 보건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 세종충남대병원은 지난 2월부터 임상시험 실시를 위한 장비와 기구, 시설 구축에 나섰으며 올 7월에는 의학 연구윤리심의위원회(IRB)를 구성하고 필수 전문인력 과 임상시험실시에 필요한 운영지침을 갖췄고 이어 8월에는 식약처의 실태조사를 거쳐 최근 의약품·의료기기 임상시험기관으로 각각 지정받았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임상시험실시기관 지정에 따라 신약 개발을 위한 의약품 임상시험은 물론 인체에 적용하는 의료기기의 안전성,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의료기기 임상시험 수행 이 가능해졌다.

나용길 원장은 "내년 헬스케어센터 완공 이후 인체유래물은행을 설립하면 세종충남대병원은 명실상부한 의학연구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의뢰자주도 임상시험 뿐 아니라 연구자주도 임상연구의 자문 및 지원까지 연구자의 활발한 연구수행을 위한 지원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