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3대 하천 활용 건강도시 일환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 챌린지’ 추진
대전 3대 하천 활용 건강도시 일환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 챌린지’ 추진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10.12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 첼린지 포스터/자료제공=대전시 제공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 첼린지 포스터/자료제공=대전시 제공

대전 도심의 허파인 3대 하천(대전천, 유등천, 갑천) 등을 활용해 걷기 좋은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 챌린지’를 추진된다 .

12일 대전시에 따르면 ‘하루만보 혼자걷기 기부 챌린지’는 대전시와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3개 기관 협력 사업으로 추진된다.

총 3,000명이 하루에 만보를 걷고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에서 3,000만원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저소득층 코로나19 심리지원을 위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1명이 하루에 만보를 걷고 챌린저 2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마스크 쓰고 혼자 걷되 참가자가 하루에 100명 이상 넘지 않도록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기부챌린지로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1인 1회 참가할 수 있으며 챌린저로 지명된 3,000명만 참여가 가능하다.

내년부터는 ‘대전시 걷기 모바일앱’을 개설해 대전시민이라면 언제든지 걷기를 생활화하고 또 기부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해교 보건복지국장은 “앞으로 우리시는 다양한 공공정책 인프라를 기반으로 건강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시정의 정책결정 시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나가는 건강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