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바이블 칼리지, '크리스찬 양육자 기독교 성교육' 아카데미...강사에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 '크리스찬 양육자 기독교 성교육' 아카데미...강사에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10.13 22:1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는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를 강사로 크리스천 양육자들을 위한 기독교 성교육’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김 대표에 따르면 아카데미의 첫 번째 단기 세미나로 오는 20일부터 내달 24일까지 기독교 성교육을 통해 크리스천 양육자와 다음세대의 올바른 성경적 성 가치관을 세우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에서는 1년간 모니터링과 기도를 거쳐 국내외 2,500개가 넘는 교회·학교·기관들에서 성경적인 성교육을 한 성경적 성가치관 강사 김 대표의 온라인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를 개설했다.

그간 CTS와 극동방송, 에이랩 아카데미 등에서 강의했던 김 대표의 성교육 중 가정용 기초 과정을 수료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가 기독교 문화 교육을 전문으로 공신력 있는 두란노에서 열리게 된 것이다.

김 대표는 유기성, 오정현, 이영훈, 이재훈, 이찬수, 박한수 목사 등 교단을 초월해 추천한 기독교 성교육 도서 '너는 내 것이라'와 '나의 어여쁜 자야'를 저술한 저자의 직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차별 강의는 1주 ‘기독교 성가치관 교육의 방향성과 핵심’, 2주 ‘기독교 가정에서 성가치관 교육을 위한 환경, 습관, 소통법 갖추기’, 3주 ‘기독교 가정의 음란물 예방 교육 및 자녀의 영적 근력 키우기’, 4주 ‘남녀 창조 질서 이해하기’, 5주 ‘기독교 가정의 생활속 생명윤리 교육과 태아 사랑’, 6주 ‘동성애와 동성결혼에 대한 기독교 성교육의 방향성’ 등 총 6강으로 구성돼 있다.

이 강좌에서는 ▲청소년 이성교제의 성경적 가이드라인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결혼을 위한 멘토링은? ▲음란물과의 전쟁, 어떻게 승리할까요? ▲미디어 리터러시와 건강한 소통법은? ▲성교육의 현실과 이에 대한 기독교 양육자들의 자세는? ▲청소년 조기 성애화의 문제점과 예방은? ▲남녀의 차이점과 생명윤리 교육은? ▲임신과 자녀 양육의 기쁨을 소망하게 하는 크리스천 가정의 모습은? ▲성중독과 간음을 사랑이라 부르는 세상 속에서 어떻게 차세대를 지켜갈 것인가? 등의 내용을 다룬다.

아카데미 관계자에 따르면 처음에 80명 모집인원이었으나 하루 만에 매진되어 다시 100명으로 증원했으나 또 반나절만에 마감되어 최종 299명으로 증원하기에 이른 것으로 볼때 제대로 된 공신력있는 성교육이 부족했다는 의미로 분석했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스마트폰이 차세대들에게 ‘찾아가는 음란물 서비스’의 온상이 되고 있으며성경적 성가치관이 급속도로 무너지는 지금, 크리스천 양육자가 할 일이 무엇인가?”라며 “즉각 실천할 수 있는 성경적 성교육을 위한 준비부터 교회와 가정을 파괴하는 성 혁명의 실태 파악까지, ‘성경 말씀’과 ‘실질적 근거’로 알려주는 투 트랙(two track) 성교육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두아들맘 2020-10-13 23:51:01
남자와 남자 여자와 여자도 결혼할 수 있다고 하고 학교에서 순진한 애들 한테 몰라도 되는거 막 가르쳐서 너무 힘듭니다. 우리아이들에게는 이상한 성교육 안받게 하고 제가 아이들 가르쳐주고 싶어요. 뉴스에서 동성간 성폭행 당해서 피해입은 남자애들 기사나오면 남자아이 둘엄마로서는 어찌나 겁나던지요. 그게 이상한 성교육 받은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이건 제가 들어야할거 같네요. 당장 검색들어갑니다!

이럴줄알았다 2020-10-13 23:43:52
수요일까지 할인 기간이네요. 좀 일찍 기사가 나왔더라면... 그래도 하루남아서 다행이네요.

세아이맘 2020-10-13 23:39:14
어머..! 이런 강의가 있나요? 혹시 지금 마감되었는지...들어보고 싶네요~
아이가 자꾸 자기 생식기에 대한 것을 물어보는데..모라고 답해줘야 할지 몰라서..
그냥 남자라서 그래~ 이렇게 돌려 말하긴 했거든요 ㅠㅠ 정말 고민입니다!
지금도 수강이 가능하다면...듣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