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평생교육학습관, 30일까지 제2회 창의‧융합교육 축제 개최
세종평생교육학습관, 30일까지 제2회 창의‧융합교육 축제 개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10.15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창의‧융합교육 축제 포스터/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제2회 창의‧융합교육 축제 포스터/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산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이 30일까지 ‘제2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 이후 시대의 변화된 학교 현장에 적합한 체험과 탐구 중심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S(과학) M(수학) S(정보) 미래의 길로 나아가다!’라는 표어로 체험마당, 전시마당, 학술마당, 대회마당으로 구성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한다.

체험마당은 학교형 현장 체험과 온라인 체험으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학교형 현장 체험은 고운초, 소담중, 새롬고 등 23개교에서 교과‧동아리별로 어려운 수학문제 챌린지, 음악과 수학의 하모니, 팬파이프 만들기 등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온라인 체험은 미리 배부된 신나는 VR체험, 소리가 보이는 스피커 만들기, 매스머긴스 등의 학습체험꾸러미와 가족체험꾸러미를 활용하여 세종시교육청 공식 유튜브에 탑재된 온라인 영상을 통해 가족들과 함께 각 가정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마당에서는 제8회 세종학생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 제7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 제2회 수학용어말하기경진대회 수상작 등 총 111점의 작품을 세종시교육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공기순환을 활용한 컵라면 보정 그릇 용기, 애완견 미용의자, SAFE 손소독제 전용용기 등 세종 학생들의 교육의 결과와 교원들의 연구 및 노력의 결실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학술마당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는 제7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제2회 수학용어말하기대회 등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뽐내는 대회마당도 마련했다.

또 2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는 자연과학세상 대표 박문호 박사의 '자연과학으로 본 빅히스토리'와 서강대 김종락 교수의 '수학, 게임 그리고 인공지능(AI)' 강연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2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학부모를 대상 ‘미래인재를 키우는 과학예술영재학교의 교육’을 주제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김태일 교장의 강연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