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7~8일 세종전통시장 250주년 기념행사
세종시, 7~8일 세종전통시장 250주년 기념행사
  • 홍준선 기자
  • 승인 2020.11.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전통시장
세종전통시장

세종시가 7일부터 8일까지  전통시장 통로 일원에서 조치원전통시장 250주년을 맞아 기념 사진전과 소비활성화 이벤트 등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조치원시장은 1770년(영조 46년) 동국문헌비고 향시편에 ‘청주목 조치원장은 4·9일 열린다’라고 기록된 이후 250년간 상업유통 중심지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세종시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감염병 전파차단을 위해 250주년 기념행사를 최소화해 개최하기로 했다.

다만 250주년의 역사와 의미를 알리기 위한 기념 사진전과 장터거리 상징물 설치, 홍보영상 제작, 소비진작 이벤트 등 비대면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사진전 ‘조치원시장 옛 추억을 품다’는 시민들이 소장하고 있던 사진을 함께 나누며 조치원전통시장과 조치원읍의 옛 모습을 회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행사장 일원에서는 조치원전통시장의 오랜 역사를 조명하고 전통시장만의 장점과 매력을 소개하는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념행사 기간에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한 소비 진작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시장 내 단골가게 또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은 후 SNS에 공유·전송하거나, 물건 구매 후 카드·현금 영수증을 상인회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