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세종시 어진동 복합편의시설에 입체 조형물 설치
행복청, 세종시 어진동 복합편의시설에 입체 조형물 설치
  • 홍준선 기자
  • 승인 2020.11.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상씨가 출품한 작품 '상승·에너지' 당선작/사진제공=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제공
김희상씨가 출품한 작품 '상승·에너지' 당선작/사진제공=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이 세종시 어진동 복합편의시설 체육관 출입구에 체육관을 상징하는 입체 조형물을 설치한다.

행복청은 지난 9월 국내 미술작가를 대상으로 조형물 작품 공모 결과 김희상씨가 출품한 '상승·에너지'로 최종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미술작품은 접수된 18개 작품 중 자체 심사를 거쳐 당선작(1등작)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10월말 세종시 미술작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된 것이다.

당선작은 물의 에너지가 상승해 자연의 순환과 힘찬 생명력을 표현한 작품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체육시설의 특성에 맞게 활기차고 진취적인 이미지와 더불어 역동적인 조형미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율동성이 뛰어난 외관은 비정형적인 본 체육시설의 이미지와도 잘 어우러질 뿐 아니라 인근 공원과도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어 시민들로 하여금 친밀감을 주는 조형물로서 모자람이 없을 것으로 평가하였다.

행복청은 최종 선정작이 조기에 제작·설치될 수 있도록 11월중 계약을 진행해 내년 4월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최재석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아름다운 경관 조성은 물론 건축물 미관을 향상하고자 공모를 통해 본 미술작품을 선정하였다”면서 “미술작품 설치를 통해 본 시설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합편의시설 체육관은 지상2층, 지하2층 규모의 수영장, 풋살장, 다목적홀 등을 갖춘 시설로 준공되며 체육시설이 준공되면 이전공무원 및 세종시민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핵심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