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내부순환 보조BRT 주민의견 수렴
세종시, 내부순환 보조BRT 주민의견 수렴
  • 홍준선 기자
  • 승인 2020.11.11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T의 외부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 조사 실시
내부순환보조BRT 노선도/사진제공=세종시 제공
내부순환보조BRT 노선도/사진제공=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12월 시범운행 예정인 ‘내부순환 보조BRT’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에 나선다.

11일 세종시에 따르면 내부순환 보조BRT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항목으로 내부순환 보조BRT의 진·출입구간, 정차 정류장, 운행방안 등 세종시가 마련한 기본(안)이다.

의견수렴 기간은 11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이며 이후 의견검토 과정을 거쳐 12월 초에 운행계획을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주민의견서는 관할 동사무소에서 각 아파트단지별 관리사무소로 전달될 예정이며 세종시청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제출은 세종시청 교통과로 하면 된다.

이와 함께 ‘행복도시권 광역BRT 브랜드 개발’과 관련해 BRT의 외부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 조사가 함께 실시된다.

광역BRT 브랜드 개발은 세종시 신도심 내 간선급행체계의 고유의 이름과 번호체계, 차량 외부디자인의 통일성 부여를 위해 추진됐다.

행복청은 지난 8월 광역BRT 브랜드로 ‘바로타(BAROTA)’를 정하고 번호체계는 ‘B+신규노선번호’, 차량 외부디자인은 빨간색을 주색으로 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번 차량 외부디자인에 대한 선호도 조사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된 시 고유 디자인 후보작 3점에 대한 것으로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결과에 따라 최종안이 결정된다.

선호도 조사는 모바일앱 ‘시민투표 세종의뜻’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세종시청 1층 로비에서도 현장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