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기독교계 목회자 시국선언 “교회폐쇄법·차별금지법 강력 반대”
충청권 기독교계 목회자 시국선언 “교회폐쇄법·차별금지법 강력 반대”
  • 세종포커스
  • 승인 2020.12.23 14:5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남·충북 기독교총연합회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시국선언을 갖고 교회폐쇄법과 차별금지법에 강력하게 반대했다.
대전·세종·충남·충북 기독교총연합회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시국선언을 갖고 교회폐쇄법과 차별금지법에 강력하게 반대했다.

충청권 기독교계의 목회자들이 교회폐쇄법과 차별금지법에 강력하게 반대하며 시국선언에 나섰다.

대전·세종·충남·충북 기독교총연합회(대세충)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시국선언을 갖고 “교회폐쇄법의 시행과 차별금지법의 제정을 앞두고 더 이상 견딜 수 없어 전국교회에 호소한다”며 “모든 교단의 지도자들과 교회 목회자들 함께 일어나 악법이 시행되지 못하도록 저항해야 한다”고 밝혔다.

교회폐쇄법과 관련해 대세충은 “교회폐쇄법이라고 비판을 듣는 감염병예방법의 개정안들은 합리성이 결여 되어 있다”면서 “헌법은 국민의 기본권을 제약해야 할 때에도 자유와 권리의 본질이 침해되지 않도록 명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마스크를 벗고 식사하는 식당은 괜찮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백화점과 전철은 괜찮은데 마스크를 착용하고 철저히 방역하고 예배드리는데 왜 예배인원을 제한하냐”며 “헌법의 정교분리에도 반하는 것으로 공정성과 형평성을 잃은 정치방역의 종교탄압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전체 감염자에서 예배시간 중에 감염된 사례는 매우 적다. 기독교인들도 다른 국민들과 마찬가지로 식사나 대화 등의 일상생활을 하면서 감염됐으며 심각단계에서는 식사도 하지 않고 있다”면서 “정부는 다른 시설에 비해서 교회를 코로나 근원지인 양, 모욕적으로 대하고 여당에서 방역을 빌미로 교회 문을 닫게 한다는 법안까지 제출하고 있다”고 헐난했다.

아울러 “지역의 모든 시설을 폐쇄해야 하는 단계에서 운영을 하거나 감염되어 격리해야만 할 경우 그 기간 동안 시설을 폐쇄 한다는 것은 합리성이 있지만 징벌이나 보복 목적의 시설폐쇄 조치는 피해자인 국민의 기본권을 과도하게 침해하해 그 기본권의 본질을 손상하는 것”이라고 규탄했다.

대세충은 차별금지법과 관련해 “장애라든가 연령이라든가 비정규직이라든가 국민들이 공감대를 갖고 있는 대상자들은 현재 차별을 금지하도록 규정되어 있지만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보호대상은 국민들의 공감대가 이뤄지지 않는 것들을 포괄하기 위한 법률이기 때문에 국민들이 동의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많은 내용들은 자국민을 역차별하고 국민들로부터 국가에 대한 주권을 박탈하고 외국인에게 주도권을 넘겨주는 내용들도 있는데 중국인들도 정치에 참여하게 하자는 소리가 정치권에서 나오는 이 시국에 참으로 위험한 법률안이라 할 수 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성경적으로 동성애는 하나님이 금하신 것으로 동성애는 죄라고 말하면 차별로 몰아 인권침해를 받았다고 한다는데 어떻게 반대를 안할 수가 있냐”면서 “성경대로 말하고 성경대로 가르치고 성경대로 사는 것을 범법행위로 보는 법은 동성애독재법이기에 끝까지 반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국가가 나서서 동성애를 반대하지 못하도록 반대자의 입을 막고 남자와 여자 외에 제3의 성을 인정하도록 강요하며 반대하는 자를 처벌하는 무서운 동성애 독재법”이라고 덧붙였다.

충청권 기독교계의 목회자들은 ”국민을 공포로 몰아넣고 기본권을 무시하는 교회폐쇄법의 시행을 중단하고 가정과 교회를 파괴하고 건전한 사회 윤리를 무너뜨리는 차별금지법의 시도를 멈춰야 한다”며 “헌법을 훼손하고 성경에 반하고 반기독교적인 정책에 대해 끝까지 저항해 나갈 것”이라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별 2021-01-03 10:35:55
차금법 반대 폐쇄법 반대!!!!

bhrslee 2020-12-23 21:13:11
진정으로 감사합니다 교회패쇄법 평등법 꼭 막아냅시다

평강이 2020-12-23 20:56:08
진정한 리더자 우리 목사님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