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올해 문화예술교육 사업 공모..2억 6천만원 지원
세종시문화재단, 올해 문화예술교육 사업 공모..2억 6천만원 지원
  • 홍준선 기자
  • 승인 2021.01.2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이미지/사진제공=세종시문화재단 제공
2021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이미지/사진제공=세종시문화재단 제공

세종시문화재단은 시민의 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1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취지를 살려 시행되는 이번 공모는 유아 문화예술교육,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등 3개 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총 지원금은 2억 6천만 원이다.

유아 문화예술교육은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문화시설의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2개 기관(단체)에 총 9천만 원을 지원하며 세종시 관내 문화시설 중 20명 이상의 교육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이면 신청 가능하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도시’의 특성을 반영해 지원규모를 지난해보다 확대해 7개 단체에 총 1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은 여성행복도시, 책 읽는 세종, 한글사랑도시 등 지역에 대한 이해와 문화공동체 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한 5개 단체를 선정해 7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문화재단은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규모 운영, 비대면 수업 확대 등 지원조건을 완화해서 선정된 단체가 안정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으로 예술단체의 지원기회를 높이기 위해 중복신청은 가능하나 단체별 중복지원은 제한한다.

접수기간은 2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며, 지원신청은 e나라도움(http://www.gosims.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사업설명회는 2월 5일 11시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가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