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교육제증명 언택트 민원행정서비스 시행
대전시교육청, 교육제증명 언택트 민원행정서비스 시행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2.0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시민 불안 해소를 위해 교육제증명 언택트 민원행정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국민이 제안한 의견을 반영한 제도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극대화시키고 필수적인 방문 시에는 접촉 최소화 및 민원인 시간 절약을 위해 마련된 민원행정서비스이다.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의 ‘찾아오시는 길’에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민원을 안내해 불필요한 내방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또 사립유치원 경력증명서 온라인 발급 요청 건의를 반영해 우편으로 받을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

우편 발급을 원하는 민원인은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드라이브스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내방이 필요한 민원인을 위해서 드라이브스루를 실시해 주차 문제 해소 및 대면접촉 최소화로 민원인의 편의를 제고했다.

승차발급을 원하는 민원인은 교육청 민원봉사실(☏ 042-616-8573∼4)로 미리 신청한 뒤 교육청 출입문 앞에서 신분증을 보여주면 서류를 받을 수 있으며 사은품도 지급한다.

Home-Edu 온라인 민원 발급서비스는 기존 18종에서 총 33종으로 확대 시행되며 학생관련 12종, 검정고시관련 6종, 인사관련 6종, 평생교육 9종 등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하며, 민원인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과 민원제도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