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모든 민원은 하나로, 원스톱 서비스’ 실시
대전시교육청, ‘모든 민원은 하나로, 원스톱 서비스’ 실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2.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9일 '모든 민원은 하나로, 원(援: 돕다)스톱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국민들의 원스톱 민원서비스 요청 및 코로나19에 따른 대면 행정 최소화 요구, 그리고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정책 제고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국민의 의견 수렴을 한 민원제도 개선의 일환으로 그동안 민원봉사실과 민원인 임시 접견실 분리 운영으로 혼란을 주던 민원창구를 단일화시켜 민원인 편의를 제고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교육청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현관 안내 데스크에 도움호출벨을 설치하여, 원스톱 서비스를 한층 심화시켰다.

민원봉사실과 민원인 임시 접견실 통합 운영으로 민원인은 교육용 제증명 발급뿐만 아니라, 각종 행정 상담 서비스 등도 민원실에서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민원인이 사회적 배려대상자 편의증진을 위해 설치된 도움호출벨을 누르면 공무원이 현관으로 마중해 민원봉사실까지 직접 동행하며 함께 민원을 처리해주는 1:1 맞춤 서비스도 실시한다.

설동호 교육감은 ‘교육청에 들어선 순간부터 민원인과 함께하는 민원서비스 구현으로 시민들과 동행하는 적극 행정을 실현함과 동시에, 국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한 민원서비스 제도 개선으로 열린 행정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