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올해 친환경자동차 보급 사업 시행
세종시, 올해 친환경자동차 보급 사업 시행
  • 홍준선 기자
  • 승인 2021.02.0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자동차 넥쏘 사진/사진제공=현대자동차 세종시청점 제공
친환경자동차 넥쏘 사진/사진제공=현대자동차 세종시청점 제공

세종시는 올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자동차 보급 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시행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지원 대상은 ▲전기 승용 300대 ▲전기 화물 30대 ▲전기 이륜 27대 ▲전기 버스 1대 ▲수소차 55대이다.

전기차의 경우는 ▲승용의 경우 대당 최대 1,100만 원 ▲화물은 대당 최대 1,900만 원 ▲이륜차는 대당 최대 330만 원을 보조하며 세종시청 누리집(http://www.sejong.go.kr)에 공고 후 오는 22일부터 전국의 해당 자동차 제작사·대리점을 통해 접수받는다.

수소차의 경우는 대당 3,250만 원을 보조하며 오는 22일 세종시청 누리집(http://www.sejong.go.kr)에 공고한 후 내달 8일부터 전국 현대자동차 대리점을 통해 접수받는다.

전기·수소차 구매 지원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세종시에 주소를 둔 시민 또는 사업장, 법인, 단체 등이며 출고·등록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http://www.sejong.go.kr)을 참고하거나 세종시청 환경정책과(☏ 044-300-4253) 또는 해당자동차 제작사 및 대리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봉희 환경정책과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친환경 차량 보급을 확대하고 노후차량 매연저감, 조기폐차 사업 등도 동시에 추진할 것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대기환경 개선사업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