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관내 중·고교 학생 봉사활동 권장시수 감축
세종시교육청, 관내 중·고교 학생 봉사활동 권장시수 감축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3.1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의 봉사활동 권장시수를 감축한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의 건강권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올해 관내 중‧고등학생 봉사활동 권장시수를 학교급 및 학년을 고려해 중 1학년은 3년간 40시간 이상, 중 2·3학년은 3년간 20시간 이상, 고 1학년은 3년간 40시간 이상, 고 2·3학년은 3년간 20시간 이상으로 변경했다.

중학생의 경우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비교과 영역으로 봉사활동의 시수 및 배점이 적용된다.

학생봉사활동 시수 감축에 따른 중학교 봉사활동 시수와 배점은 오는 3월 30일 공고 예정인 고입기본계획에 담아 안내할 예정이다.

고등학생의 대입전형의 경우 각 대학별 전공 적합성, 봉사의 지속성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평가로 이루어지므로 원하는 대학의 대입 요강에 따라 봉사활동 충족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봉사활동 참여 기회와 여건이 축소되었지만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학교 내 대면과 비대면 봉사활동 기본 소양교육을 하도록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장애학생(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해서는 해당 학교에서 학생 수준에 맞는 대체 프로그램 운영 또는 예외 인정 등 장애학생 봉사활동 배려 규정을 마련하여 시행할 것을 권장했다.

특히 학생 봉사활동 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사전 안내하고 봉사활동 편성·운영의 주체로서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조했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학생 봉사활동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올해도 봉사활동 시수를 감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