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올해 병리과 정도관리·수탁기관 인증 획득
세종충남대병원, 올해 병리과 정도관리·수탁기관 인증 획득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3.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리과 정도관리 및 수탁기관 인증서
병리과 정도관리 및 수탁기관 인증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대한병리학회로부터 '2021년도 병리과 정도관리 및 수탁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병리학회가 시행하는 정도관리는 병리검사의 질 개선을 목적으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검사 결과를 얻기 위해 검사실의 안전과 성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병리검사 및 진단의 품질에 대해 인력, 시설, 환경, 검사실 업무, 검사실 안전 등 전반적 사항을 자료 확인과 현장 실사를 거쳐 보장하는 인증사업이다.

세종충남대병원 병리과는 운영일반, 조직병리, 세포병리, 면역병리, 분자병리, 계측병리 등 현장 조사가 진행된 6개 전 분야에서 A등급을 받아 검사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세종충남대병원 병리과는 지난해 7월 16일 개원에 앞서 병리검사 및 진단과 관련한 규정과 분야별 지침서를 제정하고 꾸준하게 질 관리 활동을 펼쳐왔다.

강동욱 병리과장은 “대한병리학회 인증 획득으로 환자들이 병리검사 결과를 신뢰하고 더욱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디지털 슬라이드 스캐너 등 최첨단 장비와 우수한 인력으로 정도관리 질 향상을 넘어 치료 전략 수립에 결정적 도움을 주는 동반진단, 형태계측검사, 맞춤의료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