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대전마케팅공사-5개 병원, 차별화된 '대전형 특화 메디컬 상품' 개발
대전시-대전마케팅공사-5개 병원, 차별화된 '대전형 특화 메디컬 상품' 개발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3.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형 특화 메디컬 상품 개발
대전형 특화 메디컬 상품 개발

대전시, 대전마케팅공사, 지역 내 5개 병원이 손잡고 다른 시·도와 차별화된 '대전형 특화 메디컬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에 나선다.

26일 대전마케팅공사에 따르면 대전시와 대전마케팅공사, 충남대병원, 건양대병원, 대전선병원, 바른생각병원, 페이스성형외과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전형 특화 메디컬 상품을 개발했다.

충남대병원은 대장암·전립선암·부인과 종양 같은 중증 암을 정확하게 치료하는 '중증 암 전문 로봇수술'을, 건양대병원은 전문의 협진을 통한 로봇수술 등 암 환자 개인 유전자 특성을 고려해 암을 치료하는 '여성 암 로봇수술 및 면역 항암치료' 상품을 각각 선보인다.

대전선병원은 5성급 호텔에 준하는 병실에서 숙박하며 검진하는 '개인 맞춤형 프리미엄 건강검진'을, 바른생각병원은 전신마취 없이 1㎝ 미만 구멍만으로 목·허리디스크와 협착증을 치료하는 '척추 내시경 수술' 상픔을 각각 내놓는다. 

페이스성형외과는 수술 부위를 3D CT로 촬영하고 가상 시뮬레이션과 전문의 진단에 따라 맞춤형 페이스 임플란트를 제작·수술하는 상품이 펼쳐진다. 

고경곤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은 "대전 5개 의료기관과 협업해 개발한 대전형 특화 메디컬 상품은 대전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와 서비스를 국내․외로 홍보해 대전 의료 접근성을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