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올해 감사업무 예방·개선 중심의 공직감찰 강화
세종시교육청, 올해 감사업무 예방·개선 중심의 공직감찰 강화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3.30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순오 세종시교육청 감사관
권순오 세종시교육청 감사관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감사업무로 예방·개선 중심의 감사활동과 적극행정 활성화, 적기 공직감찰로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

권순오 감사관은 30일 세종시교육청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예방·개선 중심의 감사활동 전개로 학교현장을 지원 감사와 적극행정 활성화로 열심히 일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적기 감찰활동을 통해 공직기강 확립으로 비위행위를 예방하여 공직사회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교육공동체의 청렴의식 확립과 청렴도 향상으로 세종교육에 대한 투명성과 교육공동체의 신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학교현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소통하는 예방·개선 중심의 종합감사를 운영하며 신속하고 대응성 높은 행정업무 처리를 위해 적극행정 제도적 기반 위에 적극행정 활성화에 주력한다.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한 공직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5대 비위 관련자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중징계 의결 요구 등 최대한 엄중하게 처리하며 청렴하고 신뢰받는 교육현장 구현과 소극행정 예방·근절을 통한 적극행정을 유도한다.

교육공동체의 청렴의식 확립과 동시에 내부청렴도 향상으로 청렴도 최고 등급 달성을 위한 반부패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내부 및 외부청렴도의 미흡한 영역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해 제도 개선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상호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갑질 행위 예방 및 근절을 추진해 나간다.

권 감사관은 “지적·적발이 아닌 예방·개선 중심의 감사로 일선 학교의 감사 부담을 최소화하고 적극행정 사전컨설팅 제도, 적극행정 유인책 부여로 열심히 일하는 문화를 확산하며 교육공동체의 청렴 의식과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세종교육 실현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