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4월 과학의 달 다채로운 행사 추진
대전시, 4월 과학의 달 다채로운 행사 추진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4.05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과학의 달 행사 일정/자료제공=대전시 제공
대전시 과학의 달 행사 일정/자료제공=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4월 10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과학퀴즈대회 '사이언스 골든벨'을 운영한다.

이어 국립중앙과학관은 4월 12∼25일에는 과학 콘텐츠 체험행사로 ‘사이언스데이 과학체험’을 4월 24∼25일에는 오프라인 체험이 가능하다.

또 4월 15일부터 8월 15일가지 플라스틱 주제 특별전시 및 온라인 체험관 운영을 위해 ‘플라스틱? PLASTIC! 특별전’을 연다.

아울러 4월 20일부터 8월 29일까지 타임머신을 타고 떠나는 데이터 여행으로 ‘데이터와 미래展 특별기획전’도 연다.

이와 함께 다양한 학술행사도 마련된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3개 기관이 14일 대전시 주요 기관의 혁신과 협력을 통한 4차 산업 신성장동력 발굴 토론을 위해 대덕열린포럼을 추진한다.

대전시는 15일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 글로벌 과학이슈 논의를 통한 과학과 사회의 소통을 위해 제6회 세계과학 문화포럼 출범식을 갖는다 .

이어 21일에 대전시청에서 K-바이오 랩센트럴 대전 유치를 위한 추진협회의 출범식 및 유치계획 발표를 위해 K-바이오 랩센트럴 추진협의회 출범식을 갖는다.

아울러 대전시와 대통령 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는 4월 23일 지방정부 차원의 탄소중립 전략과 이행을 위한 혁신 정책, 글로벌 네트워크와 플랫폼, 실증적 모범사례 등 발굴․제안하기 위해 ‘한중일 탄소중립 과학기술 협력과 지역혁신’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밖에 이차전지 소재부품 시험평가센터와 무선통신 정밀기기 허브 도시 구축 등 사업들도 이달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올해는 과학수도 대전의 기반을 다지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가는 도시에 걸맞게 혁신과 창의로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는 모습을 시민께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