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공동체 합심 ‘대입지원 추진계획’ 마련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동체 합심 ‘대입지원 추진계획’ 마련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4.13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21학년도 대입지원/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2021학년도 대입지원/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모든 수험생의 성공 진학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합심하는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입지원 추진 방향은 ▲세종대왕 진로진학 정보센터 바로가기 메뉴 지원 ▲학생 개인별 맟춤형 성공진학 프로그램 제공 ▲학부모와 진로진학 공동 길잡이로 협력 ▲교사의 종합적인 대입지도 역량 강화로 구성됐다.

최신의 대입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히 그리고 풍부히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성공 진학을 지원한다.

‘세종에서 대학 진학 왕대박’이란 의미의 진로진학 온라인 정보마당인 ‘세종대왕’을 명실상부한 진로진학 정보마당이자 교육 주체의 공동 협력 장이 되도록 고도화할 방침이다.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진로진학 정보를 얻고 상담 신청도 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모바일 기능을 추가해 제공하고 학생‧학부모‧교사 등 교육 주체가 각각 필요로 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메뉴를 재구성하고 관련 정보도 지속 누적(DB)해 나간다.

모든 학생의 성공 진학을 위해 대입 유형에 따른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한다. 

수시 전형 진로‧진학 상담을 한층 더 강화해 지금까지의 높은 합격 비율을 유지해 나가고 후속 상담이 필요한 수험생에게는 1명의 상담 교사가 1명의 수험생을 밀착해 지원하는 ´1 대 1 전문 상담´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수능 대비 지난해 처음 도입해 운영한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Ⅳ를 대입 구조 변화에 맞춰 전략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소중한 자녀가 성공 진학을 통해 꿈을 키우고 펼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적극 협력해 나간다.

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교급에 따른 적정 시기를 고려해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고등학교 전 학년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에는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수험생 학부모가 대학에서 신입생 선발 업무를 담당하는 입학사정관과 직접 만나 궁금증을 해결하는 대학입학사정관 초청 설명회도 7~8월 중 모두 3회 진행하는 한편, 진로진학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설문 조사하고 세종교육청 대입지원단의 답변을 누적 정리한 ‘보인다 8.0 Q&A 100선’의 두 번째 발간을 추진, 10월까지 각 가정에 제공할 방침이다.

고교 교사의 종합적 대입지도 역량을 강화해 나간다.

진로‧진학 직무연수를 기본(30시간)과 심화(60시간)로 단계적으로 개설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진로‧진학 대규모 회의도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해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학생부종합전형 사례 분석 등 교사들에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영역에 대한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교 학교 간 협력을 유도하기 위해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년별 부장 자율협의체를 구성해 상시 운영하고 진로‧진학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나눔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이라는 경작지는 이같이 많은 거름과 영양분이 덧대어져 날마다 비옥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학생 한 명 한 명, 모든 수험생이 뜻한 진학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