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 캐릭터 ‘젊은세종 충녕’ 선포...다양한 홍보 활동 활용
세종시, 새 캐릭터 ‘젊은세종 충녕’ 선포...다양한 홍보 활동 활용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4.1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새 캐릭터로 ‘젊은세종 충녕’/사진제공=세종시 제공
세종시 새 캐릭터로 ‘젊은세종 충녕’/사진제공=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새 캐릭터로 ‘젊은세종 충녕’을 선포하고 인쇄물과 이모티콘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활용한다.

세종시는 친근하고 직관적인 상징물 제정을 통해 세종시의 가치를 제고하고자 ‘젊은세종 충녕’을 개발하고 ‘세종시 상징물 제정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고시·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출범 당시 제정된 기존 캐릭터 ‘새빛이 새날이’가 디자인의 완성도와 활용성이 떨어진다는 시민 의견에 따라 지난 2019년부터 신규 캐릭터 개발을 추진해왔다.

특히 새로운 캐릭터는 세종시를 직관적으로 상징하고 캐릭터로서 품격을 갖춰야 한다는 시민 여론과 전문가 의견에 따라 위대한 성군 ‘세종대왕’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새 캐릭터 ‘젊은세종 충녕’은 세종대왕의 이름과 정신을 이어받아 미래를 향해 성장하는 젊은 도시 세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젊은세종 충녕’은 인쇄물과 같은 전통적인 매체는 물론 누리소통망(SNS)과 같은 온라인 매체에서도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으로 응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또 젊은세종 충녕의 이미지에 걸맞은 이름 글자(글씨) 디자인을 개발·적용했으며 새 캐릭터 젊은세종 충녕과 응용디자인은 세종시청 누리집(http://www.sejong.go.kr)에서 둘러볼 수 있다.

김병호 대변인은 “새 캐릭터 젊은세종 충녕은 시민들에게 친숙한 세종대왕의 이미지와 스토리를 활용함으로써 범용성과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젊은세종 충녕을 세종시와 시민을 이어주는 친근한 소통 통로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