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지역경제 활성화 1분기 재정집행 확대
대전시교육청, 지역경제 활성화 1분기 재정집행 확대
  • 세종포커스
  • 승인 2021.04.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분기 재정집행을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소비·투자분야 교육부 목표액 3,383억원을 초과달성한 3,893억원(115%)을 집행했으며 이는 전년도 실적보다 408억 원 늘어난 규모로 지역 상권 경기 부양과 건설 경기 활성화에 영향을 미치는 인건비‧시설비 항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시교육청은 연초부터 홍민식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재정집행점검단을 구성하고 수시로 회의를 개최해 신속 집행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부진사업에 대한 원인분석 및 장애요인을 개선함으로써 재정집행에 속도를 높였다.

또 사업별 집행관리 계획을 촘촘하게 수립하고, 담당 분야(사업발주, 계약‧자금관리 등) 공무원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과 적극 행정에 기반하여 이뤄낸 성과로 분석된다.

대표적인 추진사례로는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와 업체 경영난 해소를 위해 시설사업 조기 발주, 선금·기성금 지급을 확대하였으며, 각종 물품 구매 시기를 앞당기는 한편 대금지급 소요기간도 단축했다.

오광열 기획국장은 “2분기에도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힘을 보태고, 교육재정 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신속 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